구리시, 상·하수 시설물 정확도 개선 2차 사업 착수
상태바
구리시, 상·하수 시설물 정확도 개선 2차 사업 착수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6.2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시설물 체계적·과학적 관리로 시민생활 불편 최소화 ‘안전도시 구현’

 

구리시는 지하 안전사고 예방 및 지하시설물 효율적 관리를 위해 상·하수도 지하시설물 정확도 개선 2차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6월 18일 안승남 구리시장이 참석한 가운데‘구리시 상·하수 시설물 정확도 개선’2019년 1차 사업성과 보고 및 2020년 2차 사업을 위한 착수보고를 진행했다.

2019년 1차 사업은 교문동, 수택동 일부지역에 대한 상·하수도관로 40km를 수행하여 공공측량성과심사 결과 98%이상의 정확도를 확보했다. 2020년 2차 사업은 동구동, 인창동, 교문동 일대 상·하수관로 70km를 진행한다. 

특히 상수관로의 경우 누락지역을 중심으로 중점 추진하여 시민생활과 밀접된 불편사항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각종 도로굴착 공사나 개발사업 등으로 발생 할 수 있는 재난사고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정확한 위치정보를 확보하여 신속한 민원처리, 인허가 업무 등 행정업무능률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본 사업을 통해 그동안 오류가 많았던 구리시 지하시설물 정보의 신뢰도를 확보하여 시민생활안전을 도모하고,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지하시설물을 철저히 관리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본 사업 수행 시 작업자에 대한 사전 건강 체크 등 방역관리자를 임명하여 본 사업으로 인한 코로나19 지역 확산 예방에도 노력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