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생학습센터, 25일부터 순차적 재개강
상태바
남양주시 평생학습센터, 25일부터 순차적 재개강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5.2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지침' 준수, 세차례로 나눠

 

남양주시 평생학습센터가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지침을 준수하면서 525일부터 68일까지 순차적으로 재개강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생활 속 거리두기 5대 핵심지침을최대적용 시민 안전확보를최우선 목표로 하고, 코로나-19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점은 최소화 하겠다는 방안이다.

이를 위해 공간조정 인원조정 방역체계확립 지침교육안내 등 크게 4개 분야에서 다음과 같이 지침을 적용했다.

매 강의실마다 사람과 사람사이 거리(1~2m) 확보를 위해 책상을 재배치하고 모든 출입구에는 방역물품을 비치해 개인위생에 철저를 기했으며, 거리확보에 따른 정원이 약 30% 감소함에 따라 당초 1,400여명에 이르는 인원을 대상으로 수개월 간 자발적 취소접수와 권고를 통해 센터 재개강이 가능한 수준(1,000)으로 인원을 조정하였다.

또한, 감염예방을 위해 평생학습과 청사관리팀에서 주 12청사 전체방역 실시·센터에서는 일과 전후(09, 17) 2회에 걸쳐 방역소독기로 자체 소독 실시 등 총 3단계로 방역을 실시하고, 강의 중 1회 이상 실내 환기를 병행해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수강생이 반드시 지켜야 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자체 준수사항에 대해 강사를 통해 교육을 실시하고, 센터 내 안내문 비치와 정기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지침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5월 25일에는 단기 강좌가 우선 재개강 하며 6월1일에는 54개 정규 강좌가, 그리고 6월8일에는 정규강좌 중 인원조정이 필요한 9개 강좌가 다시 문을 열게 된다.

센터 관계자는 재개강 추진으로 따른 시민의 안전 확보에 대한 책임감을 느낀다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안정적으로 상반기 강좌가 수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학습등대 또한 시민의 코로나 블루 극복 및 활력 재충전을 위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재정비하고 생활 방역 준수 등을 강화하여 6월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