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재난긴급지원금, 오전 신청하면 오후에 입금
상태바
남양주시 재난긴급지원금, 오전 신청하면 오후에 입금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5.1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2일부터 시 지원금 신청 후 0.5일내 지급한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5월 1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남양주형 재난긴급지원금이 10일까지 총 41만 명 신청으로 신청율 57%를 넘어섰다.

시는 지난달 21일 저소득층에 재난긴급지원금 선지급을 시작으로 5월11일 까지 40만1,485명의 시민에게 개인별로 입금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빠른 도움을 드리고자 12일부터는당일접수, 0.5내 입금이라는 새로운 지출시스템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12일부터 재난긴급지원금을 접수하는 시민은 신청일 오후 2시를 기준으로 이전 신청분은 당일 오후에, 이후부터 자정까지 신청분에 대해서는 다음날 오전에 받을 수 있다.

또한, 시는 11일부터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신청 시 적용한 5부제를 폐지하고, 시민 누구나 편리한 시간대에 접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환했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의 신속한 재난긴급지원금 지급이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취약계층의 경제적 어려움 극복에 도움을 드리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식을 접한 한 시민은실직으로 공과금과 통신요금이 밀려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빠르게 지급한다는 소식을 들으니 가뭄에 단비가 내린 것처럼 너무 반갑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재난긴급지원금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nyj.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신청은 18일부터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