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신종 코로나 관련 가짜뉴스 엄정대응
상태바
남양주시, 신종 코로나 관련 가짜뉴스 엄정대응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2.0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한 시장, 간부회의서 "악질적인 행위에 강력 조치" 지시

 

남양주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인되지 않은 각종 가짜뉴스 등의 확산으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시는 2월 5일 시청 여유당에서 조광한 시장을 비롯한 실국소장 및 읍면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부서별 추진상황 및 가짜뉴스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 시장은구리시에서 17번째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상황이 매우 엄중한 만큼 가짜뉴스를 유포하는 악질적인 행위에 대해서는 보다 강력한 조치가 필요하다, “경찰서와 협조를 통하여 선처 없이 단호히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이에 시는 최근 화도지역 온라인 카페에 허위사실 유포로 불안감을 조성한 최초 게시자 및 유포자에 대하여 경찰서에 즉각 수사의뢰할 예정이며, 향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가짜뉴스에 적극 대응할 방침임을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달 28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여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한 24시간 재난대응체계를 가동 중에 있으며, 자가격리자에 대해서는 담당공무원과 1:1 매칭을 통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또한,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 현황을 실시간 업데이트하여 시민들에게 신속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남양주시에는 확진환자가 발생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