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어디서나 버스 한번타고 시청간다
상태바
남양주시 어디서나 버스 한번타고 시청간다
  • 페이퍼뉴스
  • 승인 2019.12.20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금곡동 환승거점 시내부 순환 ‘땡큐버스’ 운행

 

남양주시민들이 드디어 지역 어디서든지 한 번의 버스이용으로 시청을 갈 수 있게 됐다.

남양주시는 10월 24일 시청이 소재하는 금곡동지역을 환승거점으로 시 내부를 순환하는땡큐버스를 운행한다.

시에 따르면 남양주시 버스 노선이 대부분 서울로 가는 노선으로 그동안 와부읍, 진접읍, 오남읍, 별내동과 별내, 다산동 지역에서 시청에 가려면 시내버스 직선노선이 없어 2번 이상 갈아타고 멀리 돌아가는 버스이용으로 교통불편이 많았다.

이와 같은 불편을 해소코자 시는 76억원의 재정을 투입해 남양주형 준공영제 버스인땡큐버스KD 운송그룹과 마을버스 업체와 협의를 통해 총 8개 노선 86대를 10분 간격으로 운행할 계획이다.

운행노선은 진접오남권역 3개노선 34, 별내권역 3개노선 35, 다산권역 1개노선 8, 와부권역 1개 노선 9대가 운행하게 된다.

시는 24일 개통식을 갖고 다산동과 진접오남권역 2개 노선을 우선 개통하며, 나머지 노선은 내년 3월까지 순차적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조광한 시장은 모든 노선이 금곡동 지역을 거점으로 환승체계를 구축하여 시민 누구나 어디서 타든 금곡동에 오면 시청뿐만 아니라 시 어느 지역이든 빠르게 갈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며, 땡큐버스 운영을 통해 택시와 자가용 이용시민들의 생활교통비 절감과 교통약자인 어르신, 학생, 부녀자 등은 물론 비수익노선지역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를 제공하고자 추진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차량색상은 트랜드인 핫핑크로 도색하고 독특한 글씨 디자인으로 땡큐버스 로고를 결정하여 고맙고, 감사함의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또한 시는 유럽형 트롤리버스 10대를 제작하여 20205월에 전국 최초로 시내버스에 도입하여 시민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20개 노선 158대 광역버스 준공영제 실시로 광역버스의 안정적인 운행을 도모하는 등 시민들의 교통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