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은 9월 3일부터 20일까지 2024년 구리청년문화예술기획학교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구리문화재단이 올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청년양성사업으로,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지역의 청년들을 발굴·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구리시에 거주하고 있거나 구리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자 하는 20세~45세 미만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소정의 문화활동비가 지급되고, 수업 과정의 80% 이상 참석하면 구리문화재단 대표이사 명의의 활동 증명서를 발급한다.
한편, 7월 15일부터 9월 9일까지 진행된 구리청년문화예술기획학교 1기에서는 참여자들이 기획의 관점과 태도를 기반으로 문화 예술기획프로그램을 자유롭게 기획하고 시연하는 과정을 거쳤다.
특히 관내 대학교가 없는 시의 어려운 지역 여건에도 불구하고 이번 1기 참여자들은 경기문화재단이 공모한 ‘2024년 경기예술인지원센터 온라인 커뮤니티 활성화 <소모임 활동지원> 공모’에 5: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되어 250만원의 소모임 지원금을 받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이에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적극 발굴하겠다는 재단의 의지로 당초 1기로만 계획했던 이번 사업을 2기까지 확장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구리문화재단 진화자 대표이사는 “1기 때 신청자가 생각보다 적어 걱정을 많이 했지만,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경기문화재단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뿌듯하다.”라며, “구리시 문화예술진흥과 발전을 위해 디딤돌 역할을 하게 될 기획학교에 우리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은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공고를 확인한 뒤 네이버 폼에서 간단히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문화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