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150억 원 확대 지원
상태바
남양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150억 원 확대 지원
  • 페이퍼뉴스
  • 승인 2023.01.1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기업지원센터는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의 3() 현상으로 경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 중소기업들이 많아짐에 따라 올해 지원 시책을 촘촘히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제조업을 비롯해 지식기반산업 및 정보통신산업 영위 기업체와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OEM 제조 유통 기업까지 기업 자금 지원 대상이 확대됐으며, 창업 기업으로 매출이 없는 스타트업 기업도 운전 자금, 특례 보증 지원 대상으로 포함됐다.

또한, 시에서 융자를 지원받아 상환이 진행 중인 기업도 상환한 금액 범위 내에서 추가 지원이 가능하며, 매출액에 따라 지원 금액이 변동될 수 있다.

운전 자금은 기업 경영에 필요한 용도로 대출 이자의 1.3~2.3%, 시설 자금은 토지 매입 등의 용도로 대출 이자의 1.5%를 보전해 주며, 운전 자금은 3억 원, 시설 자금은 10억 원 한도 내에서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이 원자재 가격 급등과 고금리 등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기업의 자금난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개발로 기업 경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중소기업 육성자금은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청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운전 자금은 앞으로 2회 추가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시설 자금은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