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우리 동네 건강걷기 3기 수료식
상태바
구리시, 우리 동네 건강걷기 3기 수료식
  • 페이퍼뉴스
  • 승인 2019.11.3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1129일 오전 9시 구리시보건소 대강당에서 우리 동네 건강 걷기 교실 3기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걷기 운동 교실에 참여한 50여명의 회원 중 사전·사후 건강 평가 및 운동 교실에 성실히 참여한 19명에 대하여 수료증을 수여했다.

또한 인센티브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발행된 지역 화폐인 구리사랑카드가 지급되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걷기 운동 전문 강사인 김응석 강사의 바른 자세 바른 걷기 특강도 함께 진행되었다.

김 강사는 퍼펙트 시팅, 퍼펙트 스탠딩, 퍼펙트 워킹 등 바른 자세 유지하기와 걷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며 건강한 삶을 위해 많이 웃고 많이 걸을 것을 당부하였다.

수료식에는 인창중앙공원 건강 걷기 모임 참여자들도 참석하여 수료자들을 축하해주고, 걷기 특강을 함께 들었다.

한 참가자는 꾸준히 걷기에 참여하면서 이곳저곳 아팠던 게 나아지고, 운동 능력도 더 좋아지게 되었다.”,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걷기 자조모임에 나와 이웃 간의 정을 나누고 건강도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 동네 건강 걷기 교실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들의 참여가 용이한 왕숙천공원(1. 3~5), 인창중앙공원(2. 6~8), 장자호수공원(3. 9~11) 등에서 진행되었다.

올해 총 2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하여 65명의 건강 걷기 우수 실천자에게 구리사랑카드를 인센티브로 지급하였다.

한편, 건강 걷기 교실을 마친 수료자들은 건강걷기 자조모임을 통해 걷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