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제1호 이웃사촌상인회’로 수동 물골안상인회 지정
상태바
남양주 ‘제1호 이웃사촌상인회’로 수동 물골안상인회 지정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11.1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광덕 시장(가운데) 김명남 물골안상인회장(오른쪽에서 두번째)

남양주시는 수동면 물골안상인회(회장 김명남)를 1호 이웃사촌상인회로 지정했다고 11월 17일 밝혔다.

남양주시 이웃사촌상인회는 기존 등록 상권에만 해당되던 상인회 지원을 읍··동 단위 상인 단체와 온라인 상인 단체 등으로 확대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동면의 계곡을 중심으로 영업하고 있는 물골안상인회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주관한 ‘2020년 골목상권 상인회에 선정된 친목 상인회로현재 38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물골안상인회는 시설 환경 개선마케팅컨설팅 등 앞으로 시에서 주관하는 지원 사업에 응모해 최대 1,0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수동면 지역의 상권 발전과 관광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16일 열린 지정서 전달식에 참석한 주광덕 시장은 수동면 상권을 대표하는 물골안상인회가 1호 남양주시 이웃사촌상인회로 지정돼 기쁘다.”며 이웃사촌상인회 사업을 통해 수동면 지역의 관광 산업과 지역 상권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명남 물골안상인회장은 수동 계곡 구운천을 중심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수동면 소상공인의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양주시는 지난 2월 전국 최초로 남양주시 이웃사촌상인회 지원 조례를 제정했으며지역 내 균형적인 상권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상인회 지원 대상과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