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기관장 임명 시급, 도의회 적극 협조 요청 입장문
상태바
경기도 공공기관장 임명 시급, 도의회 적극 협조 요청 입장문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11.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11월 17일 "경기도의 공공기관장 임명이 시급하다"면서 "도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경기도의 입장문은 다음과 같다.

 

민선 8기 경기도가 시작된 지 4개월여가 지났지만 현재 경기도내 12개 공공기관의 기관장이 공석입니다.

기관장 공석 장기화로 인한 경영 공백과 리더십 부재에 관한 우려의 목소리가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주요 사업의 의사결정이 지연되고 조직 안정화가 저해되는 등 기관 운영의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공개모집 절차를 통해 우선 인사청문 대상 공공기관을 포함한 8개 기관의 기관장을 내정했습니다. 그러나 청문절차에 대한 도와 경기도의회 간 협의가 최종 합의점을 찾지 못하면서 공공기관장 임명도 늦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경기도는 지난 2020년 도와 도의회가 맺은 현행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업무협약’ 내용대로 공공기관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진행해 주실 것을 경기도의회에 정중히 요청합니다.

경기도는 11월 17일부터 7개 공공기관 기관장 후보자에 대하여 경기도의회에 「공공기관장 후보자 인사청문요청서」를 송부드릴 예정입니다.(첨부 참조)

이는 공공기관 운영을 정상화하기 위한 경기도의 불가피한 제안입니다. 민생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엄중한 이 시기에 더 이상 공공기관장 공석을 방치할 수 없습니다.

신속한 기관장 인사로 공공기관을 안정시키고, 도민에 대한 행정서비스를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이번 협조와 별개로 경기도는 경기도의회와 인사청문 제도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협의를 계속해 두 기관이 모두 만족할만한 합의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공공기관장 후보자 인사청문에 대한 경기도의회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