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일자리사업 참여 청년대상, 직무역량 강화 워크숍
상태바
지역 일자리사업 참여 청년대상, 직무역량 강화 워크숍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11.16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11월 16일 화도읍 동화컬처빌리지에서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30여 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직무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일담남양주 청년의 일상을 담다라는 주제로 사회 초년생의 재테크 방법보고서 작성법, DISC 검사를 통한 자기 탐색과 타인과의 소통라탄 나무 공예 체험청년일자리사업 영상 시청 및 참여 소감 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청년들의 일상 고민을 함께 공감하며한 명 한 명에게 메시지 카드를 전달하고 청년들의 꿈열정도전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광덕 시장은 요즘 청년들의 아픔어려움상처좌절을 공감하며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작지만 진실된 디딤돌 역할을 하고 싶다.”며 청년들이 품고 있는 이 희망 사항이 아닌 현실적인 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청년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안대성 야무진상사 대표는 오늘 응원 메시지와 격려를 받고 큰 힘을 얻게 됐고열심히 노력한다면 회사를 남양주시의 중견 기업으로 키워 낼 수 있겠다는 자신감과 희망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주 시장은 청년 정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취임 후 첫 조직 개편으로 오는 2023년 청년 전담 부서인 청년정책과를 신설해 청년 복지 증진에 힘쓸 예정이며남양주시는 지속 가능한 경제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