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남양주시 청소년 정책제안 대회’ 10개팀 발표
상태바
'제2회 남양주시 청소년 정책제안 대회’ 10개팀 발표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11.1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남양주시가 주최하고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2회 남양주시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가 11월 12일 남양주유스호스텔(정약용 펀그라운드)에서 열렸다.

대회는 지역사회 내 청소년에게 정책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청소년 정책 제안팀 및 청소년 청중 평가단 등 50명의 청소년이 대회에 참석했다.

올해 남양주시 청소년 정책제안 대회에서는 여가·문화보건·복지환경진로·교육일자리 총 5개 분야에서 정책 제안이 이뤄졌으며총 19개 팀 중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의 발표가 진행됐다.

발표에서는 전동 킥보드 주차 문제 해결(이민정청소년 대상 환경 마일리지 통장 개설(임선우박주연남양주시 지역 내 청소년 시설 확대(이라엘서연우청소년 참여 기구 인식 강화 및 권리 증진(원상연한은서청소년 시설 금연 구역 제정 강화(나현서이여진청소년 교통비 지원 정책(박승호홍리경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 방안(이현진폐의약품 수거함 설치(김태형김가희청소년 마음 약방(이가은담배꽁초 수거함 설치(박민재김지유최지원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이 제시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연세대학교 이가은 학생이 대상(남양주시장상)을 수상했으며그 외 총 9팀에 남양주시장상(4),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상(5)이 수여됐다.

한편시는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등 청소년의 관점에서 공공 정책을 관찰하는 자리를 통해 청소년 정책과 행정을 연계할 방안을 모색하고청소년의 주도적인 사회 참여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