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원 청년봉사단 헌혈캠페인, 한달만에 4만명 완료
상태바
위아원 청년봉사단 헌혈캠페인, 한달만에 4만명 완료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9.29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일기관 최다헌혈 기록 3개월간 7만 명 헌혈 완료 마무리 예정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 헌혈 캠페인
청년자원봉사단 위아원 헌혈 캠페인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청년 자원봉사단 위아원(We Are One·대표 홍준수)이 지난 827일부터 7만 명 헌혈 완료를 목표로 단체 헌혈을 시작한 가운데 한 달만인 9월 28일 총 39350명이 헌혈을 완료했다.

현재까지 헌혈 참여자는 총 5410명으로 국내 단일기관 최다헌혈 수치다.

위아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국가적 혈액 부족 사태 해결을 위해 지난 827일부터 생명ON YOUTH ON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소재 혈액원에서 진행된 캠페인은 위아원 국내 회원인 ‘7만 명분의 헌혈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헌혈 캠페인 진행 후 1달 만에 4만 명이 헌혈을 완료한 것은 국내 최다헌혈 수치로, 신천지예수교회가 지난 418일부터 54일까지 18,819명이 헌혈한 국내 최대헌혈 기록을 훌쩍 넘어선 것이다.

헌혈 참여자들이 줄을 지어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위아원 헌혈 캠페인 기획 관계자는 여름휴가, 추석연휴가 있어 신속하게 헌혈을 하기 위해 회원들의 일정과 각 혈액원의 상황에 맞춰 효율적으로 운영했다. 특히 회원들이 각자의 일정을 조율하여 참여해줘서 단기간 내 4만 명 헌혈을 마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위아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발생한 국가적 혈액 부족 사태 해결을 위해 오는 11월까지 헌혈을 계속 진행한다는 입장이다.

하절기와 동절기에 들어서면 청년들의 헌혈이 상대적으로 많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7만 명 헌혈이 계획대로 마무리될 경우 금년 말까지 국내 혈액 수급은 안정적으로 유지될 전망이다.

홍준수 위아원 대표는 코로나19가 진정세로 들어서긴 했지만 아직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겨울에 들어서기 전까지 7만 명 헌혈을 마무리함으로써 동절기 혈액 부족현상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위아원은 지난 730일 국내 7만 명, 해외 2만 명 등 총 9만 명 규모로 출범했다. 최근 폭우로 인한 침수 피해가 발생한 지역을 찾아 수해 복구 봉사를 펼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