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아동자립 돕는 ‘디딤씨앗통장’ 후원자 모집
상태바
저소득층 아동자립 돕는 ‘디딤씨앗통장’ 후원자 모집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9.2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저소득층 아동의 자립을 돕는 자산형성지원사업 디딤씨앗통장의 후원자를 모집한다고 9월 19일 밝혔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의 보호자나 후원자가 매월 5만 원씩 아동 명의로 저축을 하면 정부와 지자체가 월 10만 원의 매칭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만 18세 미만의 아동양육시설 보호아동공동생활가정 보호아동가정위탁 보호아동장애인생활시설 아동소년소녀가정 아동 및 만 12세부터 만 17세까지의 기준중위소득 40% 이하의 기초생활수급 아동이다.

디딤씨앗통장은 만 18세가 되면 대학(대학원)학자금기술자격 및 취업훈련비창업지원금주거비의료비결혼자금 등 오직 아동의 자립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만 24세 도달 시에는 사용 용도에 제한 없이 지급이 가능하다.

이은경 여성아동과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은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저축이 쉽지 않아 매칭금을 지원 받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며 아동들의 후원자가 돼 디딤씨앗통장의 저축금액을 지원함으로써 아동이 훗날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많은 후원자들의 참여가 절실하다.”고 밝혔다.

디딤씨앗통장 후원은 일시후원과 정기후원 모두 가능하며법정기부금으로 인정돼 개인 기부자의 경우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후원자는 연중 상시 모집중이며 남양주시복지재단(031-524-9836)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