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구리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9.1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9dnjf 16일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경석) 주관으로 롯데시네마 구리아울렛에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윤호중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이은주 도의원, 이경희 시의원 및 협의체 및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등 약 18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로 2019년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었다. 1부 사회복지유공자 표창에 이어, 최근 집중호우 및 추석 명절 등 각종 행사로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지친 신체적 회복 및 소진 예방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어 잠시나마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2부 행사로 영화관람 시간도 가졌다.

구리시의회 권봉수 의장은 “주민이 감동하는 참된 복지사회 실현과 복지종사자들의 근무환경 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백경현 시장은 축하 영상 메시지에서 “현장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즐겁고 작은 변화를 꾸준히 이어가며 따뜻한 구리를 만들어가자.”며 고마움과 당부를 전했다.

구리시는 올해 말까지 사회복지사 처우 관련 조례를 개정하여, 내년 상반기에 구리시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위원회를 구성 후 하반기부터 사회복지종사자 사기진작 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