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 은솔유치원, 부모님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
상태바
화도 은솔유치원, 부모님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9.14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화도은솔유치원(원장 구자숙)은 9월 6일~7일 한가위를 맞이하여 '부모님과 함께하는 우리나라 문화 체험'을 실시했다. 

원아들은 한복을 입고 공수, 바르게 절하기 등 전통 예절을 익히고 민속놀이와 우리나라 문화를 체험했다. 특히 이번 활동에서는 학부모가 일일 선생님으로 참여해 원아의 문화 체험을 지원하였다. 

 

민속장터에서 물건 구입에 사용된 엽전은 만 5세 참솔반의 엽전 디자인 공모로 선정되었고 바른생활을 통해 획득한 엽전으로 민속장터에서 송편, 약과, 윷과 팽이, 소고를 구입했다. 

 

먹거리는 가정으로 가져가 명절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고 구입한 놀잇감은 가족과 함께 놀이하는 경험을 통하여 우리나라 문화에 대해 자랑스러운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활동을 지원한 만 5세 참솔반 김교희 교사는 “부모님께서 체험을 지원해주셔서 유아들이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으며 교육적 효과가 높았고, 앞으로도 학부모가 참여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이 운영되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행사에 참여한 만 4세 원아 학부모는 “아이들이 즐겁게 놀이하는 모습을 보고 가정에서도 더 놀아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유아기 놀이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며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더 활동을 지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화도은솔유치원 구자숙 원장은 “유치원, 학부모, 유아, 교사가 하나의 교육공동체가 되어 함께한 우리나라 문화 체험을 준비하고 실현하며 민주적 자치를 실천하였고,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의 참여 기회를 만들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