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자총, 광복절 ‘평화통일 기원 시민 걷기대회’ 성료
상태바
남양주시 자총, 광복절 ‘평화통일 기원 시민 걷기대회’ 성료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8.15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절 기념 ‘평화 통일 기원 시민 걷기 대회’
광복절 기념 ‘평화 통일 기원 시민 걷기 대회’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회장 곽민승)는 8월15일 금곡동 이석영광장에서 제77주년 광복절을 기념하며 26회 평화 통일 기원 시민 걷기 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대회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및 기관·사회단체장과 어린이, 청소년 등 시민 700여 명이 참여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광복절 기념행사와 함께 홍유릉 주변 산책로 약 3.5km를 걸으며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주광덕 시장은 축사를 통해 순국선열의 희생을 통해 이룬 광복의 정신을 계승해 미래 지향적 관점에서 평화 통일을 달성하고 세계사적으로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 광복절 기념식의 취지라고 생각한다.”오늘 하루가 미래 세대를 위해 바람직한 대한민국의 모습을 고민하며 국민 모두가 광복의 뜻을 새기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걷기 대회를 통해 시민과 함께 걷는 시간을 갖게 돼 매우 뜻깊다. 시민 한 분, 한 분을 시장님으로 모시고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열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시민 여러분들도 민선 8기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곽민승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장은 77주년 광복절을 맞아 남양주 시민들께서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국민 화합과 경제 성장을 위해 힘을 합쳐 주시길 희망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