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운영 2개프로, 환경부 우수 교육프로그램 선정
상태바
구리시 운영 2개프로, 환경부 우수 교육프로그램 선정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8.03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백경현 시장) 장자호수생태체험관이 운영하는 2개의 환경교육프로그램이 2022 환경부 지정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 제도는 신뢰할 수 있는 우수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친환경성, 우수성, 안전성을 심사하여 환경부장관이 지정하는 국가 지정 제도다.

올해 심사를 통해 지정받은 프로그램은 ‘소곤소곤 숨은 이야기’와 ‘꼬물고물 습지탐험’ 2가지다.

『소곤소곤 숨은 이야기』는 전 연령 대상으로 구리시 환경해설가와 함께 하는 에코티어링 형식의 공원 탐험 프로그램이다.

에코티어링은 생태(eco)와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의 합성어로, 지도와 나침반을 이용하여 목표물을 찾아가는 생태프로그램으로 장자호수생태공원에 숨어 있는 소중한 이야기들을 퀴즈를 풀 듯 만나볼 수 있다.

『꼬물꼬물 습지탐험』 은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프로그램으로 습지생태계의 중요성과 생물다양성을 알아보며 다양한 체험 놀이로 진행되는 교육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장자호수생태체험관의 프로그램이 환경부로부터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환경교육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9월부터 운영될 예정으로 구리시 통합예약을 통해 개별 신청하면 되며, 단체 신청일 경우는 사전에 환경과 환경교육기획팀에 문의(☏ 031-550-2732)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