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더 이상 남양주’ 실현 ‘남양주 슈퍼성장시대’ 견인
상태바
'상상 더 이상 남양주’ 실현 ‘남양주 슈퍼성장시대’ 견인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7.2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8기 시정 슬로건 이미지
민선 8기 시정 슬로건 이미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민선 8기 시정 슬로건 상상 더 이상 남양주에 맞춰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열어 갈 계획이다.

상상 더 이상 남양주에서 는 영문으로 THE, ‘T’‘Traffic hub city대한민국 중심 교통허브 남양주, ‘H’‘High quality city’ 삶의 질과 만족도가 높은 시민행복도시 남양주, ‘E’‘Education city/Eco-city’ 교육의 메카 남양주/사람과 환경이 모두 좋은 남양주를 의미한다.

또한, 시정 슬로건 로고 디자인은 38km에 걸쳐 강과 맞닿아 있는 남양주 지도를 단순화한 물방울 이미지를 사용했으며, 작은 물방울이 모여 큰 강을 이루듯 시민의 상상이 모여 함께 만들어갈 남양주를 상징한다.

물방울 우측 상단의 이미지는 반도체를 만들기 위한 토대가 되는 반도체웨이퍼로 깨끗하고 청정한 첨단산업 도시를 표현했으며, 광릉숲과 천마산으로 이어지는 남양주의 풍부한 자연을 닮은 초록색과 더불어 사는 남양주 시민을 뜻하는 주황색을 사용했다.

민선 83대 시정 방침은 ▲슈퍼성장시대, 첨단산업 허브도시 ▲시민시장시대, 진심소통 행정혁신 실용·통합시대, 목표달성 거버넌스로, 100만 도시로의 도약을 앞두고 상상 더 이상의 남양주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7월 21일 제288회 남양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시정 연설을 통해 상상 더 이상 남양주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7개 분야에서 시정 운영 방향을 구체화했다.

주광덕 시장이 밝힌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은 ▲사통팔달 교통 허브도시 남양주 ▲미래산업 자족도시 남양주 ▲스마트 메가시티 남양주 ▲시민맞춤 복지도시 남양주 돌봄의 교육도시 남양주 건강한 힐링 문화도시 남양주 디지털 혁신 행정도시 남양주로, 주 시장은 앞으로 4년간 74만 시민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