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워크숍 개최
상태바
구리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워크숍 개최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7.2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7월 21일 구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구리시행정복지센터에서 경기복지재단과 연계하여 민․관 TF팀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은 새롭게 5기 계획에 신설된 항목인 ‘지역발전 전략지역사회거버넌스 구축 방안’ 등을 도출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구리시는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해 지역주민 800명을 대상으로 복지 욕구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올해 4월에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TF팀 구성을 시작으로, 설명회를 비롯하여 회의와 간담회, 지역주민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초점집단면접조사(FGI) 등을 실시하며 구리시 특성에 맞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자 민·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공유해왔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주민의 욕구를 잘 담아내기 위해서는 민관의 연대와 협력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며 긴밀한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4년 동안 구리시의 지역사회보장 관련 이정표 역할을 할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내실있게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는 워크숍에서 도출된 지역사회발전전략 결과를 중심으로 오는 9월까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세부과제를 선정하고, 주민의견수렴 등을 통해 향후 4년간의 지역사회보장계획을 그려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