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치매안심마을 어르신대상 치유농업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남양주시, 치매안심마을 어르신대상 치유농업프로그램 운영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6.3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대상 치유농업 프로그램
어르신 대상 치유농업 프로그램

남양주시는 관내 치매안심마을 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농촌 자연 속 쉼과 치유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치유농업 활용 복지화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6월 28일 밝혔다.

치유농업 활용 복지화 지원 사업은 복지시설에 농업을 기반으로 한 치유활동을 도입해 참여자의 정서 안정 및 치유농업 서비스를 확대 보급하기 위한 사업이다.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별내면 용암치유마을에서 진행되며 천연염색도자기 화분 만들기농작물 수확 및 활용 등 참여자 맞춤형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치매안심마을 어르신경증치매환자 및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차로 운영될 예정이다.

28일 1회차 활동에서는 식물에서 찾은 쪽 염료를 통해 티셔츠스카프 등의 생활소품 천연염색 체험을 진행했으며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완성된 서로의 작품을 감상하며 치유정원에서 쉼과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차미혜 농업융합팀장은 치유마을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치매예방과 힐링을 위한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관내 치유농장들을 육성하고 다양한 농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