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소년수련관, 무안군 갯벌- 부여박물관서 역사 체험
상태바
구리시청소년수련관, 무안군 갯벌- 부여박물관서 역사 체험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6.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갯벌 체험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신재옥)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6월 11일 1박 2일 일정으로 청소년들에게 자연환경의 소중함과 환경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갯벌 체험 행사를 전남 무안군 황토갯벌랜드에서 실시했다.

이번 갯벌 체험 행사는 ▲해상안전체험 프로그램(선박사고, 해양생존, 심폐소생술실습, VR보트체험, XR침수차량체험) ▲갯벌과학프로그램(해설사와 함께하는 갯벌의 생성원리와 생태환경, 무안황토의 특징, 무안갯벌과 관련한 다양한 표본과 전시품관람) ▲갯벌체험(다양한 생물 관찰)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썰물로 들어난 갯벌에 들어가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기도 하고 갯벌에 사는 흰발농게, 조개를 직접 캐보면서 오순도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 갯벌 체험과 더불어 충남 부여박물관 관람도 함께 진행해 환경과 역사체험을 동시에 진행하여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체험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갯벌체험을 통해 신기하고 소중한 자연환경의 의미를 배우고,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으로 오랜 기간 기억에 남을 시간이었다.”며,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리청소년수련관 추은아 관장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욱 건강한 몸과 건전한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6월 25일에 운영될 충북 단양군 환경생태체험 캠프에도 많은 관심과 참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구리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행사 문의 : (☏031-553-7101 내선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