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치매 어르신 정원형 안심텃밭 가꾸기 행사
상태바
구리시, 치매 어르신 정원형 안심텃밭 가꾸기 행사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6.08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 텃밭 가꾸기 행사

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들을 위한 행복한 야외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구리시 행복주택 5층 하늘정원에 위치한 제 2호 ‘수택동 기억나무쉼터’ 부근 공원에 정원형 안심 텃밭 가꾸기 행사를 개최했다.

수택동 기억나무쉼터를 이용하는 치매어르신 12명을 비롯하여, 치매안심센터 팀장 및 담당자, 작업치료학과 학생, 구리시행복마을관리소, 행복주택관리소 관계자 등이 참가해 정원형 텃밭에 청상추, 적상추, 치커리, 쑥갓 등 4종을 심었다.

구리시는 이번 안심 텃밭 가꾸기 행사로 실시한 원예치료를 통해 어르신들의 집중력, 기억력, 언어능력과 같은 인지 기능 및 소근육 운동, 눈과 손의 협응력, 관절 가동범위 증가 등 신체적 기능 향상을 도왔다.

야외활동을 통한 햇볕보기, 텃밭 가꾸기에 동참하는 어르신들간 소통의 장을 통한 사회성 기능 향상, 관심과 애정을 줄 수 있는 대상이 생김으로써 긍정적 상호작용이 증가해 정서적 안정감, 자신감, 자존감 향상에도 도움이 됐다.

행복주택 주민 대상 구리시 치매안심센터사업 홍보와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역사회에서 거주할 수 있는 친화적 환경조성도 기대된다.

한편, 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2019년 개소 이후 치매 어르신을 위한 조기검진,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치매 인식개선 사업, 치매예방 및 사례관리 사업, 권역형 기억나무쉼터, 치매가족지원사업, 치매공공후견사업 등 예방 및 치료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리시민이라면 누구나 치매조기검진이 가능하고, 주변에 치매가 의심되는 가족, 이웃, 지인이 있다면 조기검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상담도 가능하다.

문의 :  구리시 치매안심센터 (☏ 031-550-88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