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덕소역 KTX 강릉선 운영계획안 확정
상태바
코레일, 덕소역 KTX 강릉선 운영계획안 확정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5.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중 운영개시 목표로 국토교통부와 승인절차 진행중
김용민의원,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당부

레일은  덕소역 KTX 강릉선 운영계획안을 확정하고 7월중 운영개시 목표로 국토교통부와 승인절차를  진행중이다.

김용민 의원은 코레일로부터 위와 같이 보고받고 7월중 운행개시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5월 19일 김용민의원실에 따르면 코레일은 지난 2월 김 의원실과의 협의자리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덕소역 KTX 주말 강릉선 운영계획안을 확정짓고 국토교통부와 7월중 운행개시를 목표로 승인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에 김용민 의원은 덕소역 KTX 정차는 지역주민들의 오래된 숙원사업으로 정치논리로 인한 영향을 받지 않고 계획대로 완료되어야 할 사업이므로 끝까지 주의를 기울여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용민 의원실은 코레일과 국토교통부의 승인절차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끝까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덕소역은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전세열차가 임시로 정차하기도 하는 등 KTX-이음이 정차할 수 있는 저상 플랫폼 등의 설비가 구축되어 있어 정차에 문제가 없음에도 정차하지 않아 이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정차 요구가 계속되어 왔다.

이에 김용민 의원은 덕소역 KTX 정차를 지난 총선 공약으로 내걸고 당선된 후 계속해서 코레일 및 국토부 측과 긴밀하게 협의를 이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