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세미나, 중등 제12과 “피로 세운 예수님의 새 언약”
상태바
신천지 세미나, 중등 제12과 “피로 세운 예수님의 새 언약”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5.12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마지파 익산교회 정재성 담임강사가 강의 진행

 

▲12일 도마지파 익산교회 정재성 담임강사가 “피로 세운 예수님의 새 언약”이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제공=신천지예수교회)
▲도마지파 익산교회 정재성 담임강사가 “피로 세운 예수님의 새 언약”이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제공=신천지예수교회)

.구약 성경 전반의 맥을 잡고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예수교회, 총회장 이만희)구약 신약 장별 계시 증거세미나 제 12과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자로 나선 도마지파 익산교회 정재성 담임강사는 누가복음 22장은 예수님께서 새 언약을 세우시는 내용에 대해서 기록된 장"이라며 강의를 시작했다.

정 강사는 새 언약이라 표현하는 것은 이전 언약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새 언약을 세우시게 된 이유는 출애굽기 195절에서 6절 말씀을 보면 하나님께서 육적 이스라엘과 언약을 하셨는데, 이 백성들이 열왕기상 11장의 내용을 보니 이스라엘의 왕 솔로몬이 첫째 계명이 되는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는 약속을 저버리므로 약속은 파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히브리서 87절과 예레미야 3122절을 들어 첫 언약에 흠이 생기므로 하나님께서는 구약 선지자 예레미야를 통해서 새 일 창조를 약속하시게 된다고 전했다. 이 새 일 창조는 죄가 없는 하나님의 나라 창조로서 새 일 창조의 완성은 요한계시록 21장의 새 하늘 새 땅을 창조하고 완성하는 일로, 결국 새 일 창조라 함은 새 하늘 새 땅 신천지 창조가 바로 새 일 창조라고 증거했다.

정 강사는 하나님께서 새 일 창조를 위해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해) 중요한 일 두 가지를 약속하시게 된다고 말하면서, 예레미야 3127, 31절 들어 그건 바로 두 가지 씨 뿌릴 것과 새 언약에 대한 약속이라고 말했다. “그럼 과연 오늘의 핵심 내용인 새 언약은 어떤 내용일까. 그건 바로 누가복음 2214절에서 20절까지의 내용이라고 말했다.

이어, “새 언약의 핵심 내용은 결국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고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는 주 재림 때에 그 하나님의 나라에서 예수님의 피와 살 곧 유월절 양식을 다시 먹게 될 것을 약속하신 내용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새 언약은 계시록이고, 계시록이 성취되는 주 재림 때가 바로 새 언약이 성취되는 때라며 우리 신앙인들도 새 언약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 언약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알아야 될 새 언약의 내용이 있는데, 첫 번째는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을 수 있는 이 약속한 아버지의 나라는 어디인가, 두 번째는 유월절 양식인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게 되는 그 사람들은 즉 실체들은 어느 때에 누구인가, 세 번째는 예수님의 피와 살은 어떻게 즉 어떠한 과정으로 먹을 수 있는가, 네 번째로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은 사람 즉 새 언약을 지킨 사람들은 어떠한 결과를 얻게 되는가라고 설명했다. 이를 알아야만 새 언약(=계시록)이 성취되는 주 재림 때에 믿고 지킬 수가 있다고 말했다.

▲12일 도마지파 익산교회 정재성 담임강사가 하나님과 예수님, 성경 안에서 우리는 하나라며 ‘위아원’을 외치고 있다
▲하나님과 예수님, 성경 안에서 우리는 하나라며 ‘위아원’을 외치는 도마지파 익산교회 정재성 담임강사.

정 강사는 요한계시록 2218절에서 19절을 인용하여 새 언약 계시록을 가감하면 천국에 갈 수도 없고 재앙을 받게 된다고 부연했다.

이어, “새 언약을 지키기 위해서는 유월절 양식인 예수님의 피와 살 곧 예수님의 계시 말씀을 먹어야 하는데, 이 말씀은 요한계시록 10장에 예수님께서 천사에게 주셨고 천사는 요한에게 주어 받아먹게 한다. 이로 보아 유월절 양식인 예수님의 말씀 이 계시를 듣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이 열린 책을 받아먹은 요한을 만나는 길밖에는 없다고 하며, “이 요한은 2천 년 전 요한이 아닌 요한계시록이 성취될 때 사도 요한과 같은 입장으로 출현하는 약속의 목자 새요한이 바로 약속의 목자의 실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천국에 가기 위해 새 언약을 지키고자 하는 신앙인이라면 이 예수님의 사자 약속의 목자 새요한이 출현한 것을 기뻐해야 될 것이고, 또한 그 말씀에 귀를 기울여 듣고 깨달아 지켜야 될 것이라고 말하며 결국 유월절 양식을 먹고 새 언약을 지킨 자들은 죄사함 받아 구원과 천국에 이르는 것이 오늘 말씀드린 내용의 결론이라고 전하면서 강의를 마쳤다.

이번 중등세미나는 신·구약의 중요 장들을 통해 하나님이 이루려고 했던 목적과 오늘날 구원의 방법 등에 대해 획기적으로 증거 받을 수 있다. 오는 627일까지 매주 월, 목요일 오전 10시 공식 유튜브 채널(https://bit.ly/SCJyoutube)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