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읍 이장협의회, 마석우천 정화 활동
상태바
화도읍 이장협의회, 마석우천 정화 활동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5.1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화 활동
정화 활동

남양주시 화도읍 이장협의회(회장 김용완)는 5월 6일과 9일 이틀에 걸쳐 마석우천 수중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지난해 마석우천 그린웨이 조성사업을 통해 마련된 마석우천은 약 1km구간에 걸쳐 산책로, 휴게공간 등을 설치하고 곳곳에 수목을 식재하는 등 주민들의 대표적인 휴식 공간으로 재탄생한 곳이다.

그러나 최근 급격한 기온 상승과 극심한 가뭄이 지속되면서 하천 바닥에 녹조현상(이끼)가 급속히 번져감에 따라 미관저해 및 악취 등을 유발했다.

이에 화도읍 이장협의회는 근무조를 5개조로 나눠 고압살수기를 통해 바닥과 돌에 붙은 이끼를 세척해 제거하고, 빗자루, 갈퀴 등으로 부유하는 이끼를 걷어내는 등 마석우천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다.

이틀간 진행된 수중정화활동으로 하천의 버들치가 헤엄치는 모습이 선명하게 보일 정도로 하천이 깨끗해져 주민들이 상쾌한 공간에서 산책할 수 있게 됐다.

최대집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이장협의회가 지역의 환경정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용완 이장협의회장은깨끗한 하천에서 물고기와 조류들이 머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화도읍 이장협의회는 마석광장 꽃길조성, 마석우천변 꽃나무식재, 제초작업 및 물주기 등 수려한 거리환경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