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꽃다비유치원, 꽃밭 가꾸기 소모임 활동
상태바
다산꽃다비유치원, 꽃밭 가꾸기 소모임 활동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5.0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꽃다비유치원(원장 유경애)가 5월 3일 2022학년도 유치원 학부모회 임원 및 학급대표가 참여하는 ‘꽃밭 가꾸기’ 소모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2022학년도 학부모회 구성원 10명 및 운영 관리자와 교직원이 함께 참석하여 유치원 정문에 위치한 회전차로 및 입구에 꽃잔디 600포트를 심었다. 

 

이 활동은 학부모가 주체성을 갖고 유치원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생태교육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도모하고자 실시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하여 그동안 제한적이었던 학부모회 활동을 활성화 시켜 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했다.

 

활동에 앞서 학부모회 임원은 선출 직후 유치원 주변을 살펴보고 환경 조성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했다. 이에 더해 학부모회 구성원 전체가 참여하는 간담회 과정을 거치는 등 의견을 수렴하고 학부모회 연간 활동 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다산꽃다비유치원은 2021년 9월에 신설된 13학급의 단설 유치원으로 유경애 원장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학부모회와 소통하고자 노력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기존의 비대면 활동에서 나아가 학부모회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고 주체가 되는 워크숍 및 도서 도우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경애 원장은 "학부모회 활동은 유치원과 학부모 간의 소통의 장을 열어 자연스럽게 교육에 대한 관심을 이끌고 신뢰를 형성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며, "교직원과 유아 그리고 학부모 교육공동체 모두가 주체가 되어 행복한 교육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