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특화형 환경혁신 정책, 우수 참여자 시상
상태바
영유아 특화형 환경혁신 정책, 우수 참여자 시상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5.0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5월 3일 정약용도서관 문화강연실에서 영유아 특화형 환경 혁신 정책인 키즈에코히어로 프로젝트의 2021년 우수 참여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9월부터 어린이집가정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키즈에코히어로 프로젝트는 아이스팩 수거가족 플로깅환경 교육의 세 가지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영유아 시기부터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 보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동안 176개소의 어린이집과 306가정이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어린이집 등원 시 아이스팩 수거 4,056kg 우리 동네 가족 플로깅 참여 857명 유아학부모보육 교직원 대상 (찾아가는환경 교육 참여 1,281명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종합 우수 참여 어린이집 4개소아이스팩 수거 우수 참여 어린이집 15개소가족 플로깅 우수 참여 어린이집 5개소와 6가정환경 교육 우수 참여 어린이집 2개소활동 후기 우수 참여 어린이집 4개소에 상장 등을 시상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조광한 시장은 환경을 지키는 일은 의무는 아니지만 다 함께 참여할 때 성과를 얻을 수 있다우리 시가 지난 2년간 추진한 아이스팩 수거 사업 역시 지속돼야 하고지역을 깨끗하게 하는 일 역시 자발적인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를 위해 의류와 음식 등의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일에도 동참해 같이 환경을 지켜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시상식 후에는 영유아 환경 교육의 일환으로버려지는 플라스틱 장난감의 재활용에 대해 이해하고 장난감 업사이클링 아티스트에 도전해 보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어린이집과 가정 양육에서 영유아 놀이 활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한편시는 어린이 의류 재사용 환경 정책인 키즈 두 번째 옷장’ 등 어린이집과 영유아 가정이 환경 보호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며 프로젝트를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 보육정책과 보육사업팀 (031-590-89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