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환경혁신 시민단체 '에코연합회'로 하나되다
상태바
남양주 환경혁신 시민단체 '에코연합회'로 하나되다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5.0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왼쪽)과  박기춘 에코연합회장
조광한 남양주시장(왼쪽)과 박기춘 에코연합회장

남양주시는 5월 2일 에코연합회(회장 박기춘)의 첫 번째 정기 회의를 개최하고환경 혁신 사업에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회장부회장자문위원 등 1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에코연합회는 지난해 12월 남양주시 환경혁신 사업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남양주 각 전역에서 환경 시민운동을 선도하는 에코플로깅주부에코폴리스에코해설사 등 시민 공동체가 연대해 환경 혁신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구성한 단체다.

특히에코연합회는 민관 연합으로 지역 사회의 공조와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해 ESG 행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며우리 시 대표 시민 단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환경 위기가 심각한 만큼 지금 우리 집이 불타고 있는 것처럼 위기의식을 가져야 한다.”며 음식물의류플라스틱 등 쓰레기를 줄여야 하고지역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관리하는 일은 에코연합회와 같이 자발적인 민간 활동을 통해 범시민 운동으로 확산돼야 한다.”고 말했다.

박기춘 에코연합회장은 지속 가능한 남양주의 환경 혁신을 위해 에코연합으로 하나 된 시민 공동체를 단단하게 이끌고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에코연합회는 앞으로 매월 정기 회의를 통해 환경 혁신의 종합적인 방안을 논의하며 시민 참여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