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평평내센터, 지역복지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호평평내센터, 지역복지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 페이퍼뉴스
  • 승인 2019.11.0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호평·평내 행정복지센터는 11월 7일 민·관 복지담당자 29명을 대상으로통합사례관리 교육 및 전문가 슈퍼비전을 실시했다.

교육 및 슈퍼비전은 사례관리사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통합사례관리 대상자의 위기상황 해결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를 실시코자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경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조현순 교수를 강사 및 슈퍼바이저로 초빙하여 총 2부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노숙인 및 알코올 대상자에 대한 사례관리 개입 방안에 대한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2부에서는 공공사례관리 대상자에 대한 슈퍼비전을 실시함으로써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 진행이 가능 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민간 사회복지사는 현장에서 일 하다보면 알코올 중독의 문제가 있는 대상자들을 많이 만나는데 항상 어떤 개입을 해야 할지 고민됐다. 그러나 오늘 교육을 통해서 어떤 서비스가 보다 효과적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게 됐다."고 말했다.

심우만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장은 지역사회에서 복합적인 문제를 겪고 있으나 해결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걸로 알고 있다. 사례관리사들의 전문적인 개입을 통해서 이러한 가정들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지역사회 내에서 잘 융화되어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