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지하철 8호선연장 별내선 2개역 이름 공모
상태바
구리시, 지하철 8호선연장 별내선 2개역 이름 공모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1.14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구리시 구간의 역명 제정을 위해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명칭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 기간은 1월 14일부터 2월 12일까지 한달간이다.

​명칭 공모 대상 역은 별내선 구리시 구간 3개의 정거장 중 구리역 근처에 건설 중인 (가칭)BN3 정거장은 환승역으로 이용자의 혼란을 방지하고자 구리역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2개 정거장(가칭 : BN2, BN4)이다.

​역명 제정 기준은 ▲지역을 대표하고 ▲이해하고 부르기 쉬운 명칭으로 일반적으로 잘 알려지고 ▲해당 지역과 연관성이 뚜렷하고 ▲지역 실정에 부합하는가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혐오·논란·분쟁 소지가 있거나 특정 단체 등의 홍보 명칭, 다른 지역에서 이미 쓰이고 있는 명칭 등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 된다.

관심있는 사람은 구리시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제안하거나 공모 서식에 역사 명칭과 제안 이유를 적어 구리시청 균형개발과로 팩스(031-550-8309) 또는 이메일(zerostop23@korea.kr)로 보내면 된다.

​시는 공모한 명칭을 대상으로 제정기준에 적합한 후보역명을 선정하여, 인접 지역 주민들의 선호도 조사와 구리시 지명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 고시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지하철 8호선을 연장하는 별내선은 우리 시 최초의 지하철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애정이 담긴 역명으로 제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구리시#지하철#8호선연장#별내선#구리시내위치#2개역#명칭공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