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동,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비 전액 기탁
상태바
동구동,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비 전액 기탁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1.12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동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월 11일, 신년을 맞아 2022년 ‘동구동 희망 Do Dream’ 신규 사업인 ‘새신을 신고, 희망을’, ‘동구야 놀자’ 사업비 전액인 218만원을 기탁했다.

​전달식은 김검재 동구동장, 박용범 동구동 주민자치위원장, 김지연 사무국장, 조승현 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동구동 희망 Do Dream’ 사업은 동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CMS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으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위기가구 문제 해결과 동시에, 지역사회 복지증진 및 나눔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마련한 사업이다. 기부금은 전액 동구동 내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맞춤형 복지를 위해 사용된다.

​동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꿈과 건전한 성장을 응원하고자 2022년 ‘동구동 희망 Do Dream’ 신규 사업인 ‘새신을 신고, 희망을’에 128만원, ‘동구야 놀자’에 90만원(총 사업비 전액 218만원)을 기탁했다.

​‘새신을 신고, 희망을’은 1월 27일부터 10월 31일까지 관내 저소득중학생 16명을 대상으로 구리롯데아울렛 ABC마트와 협력하여 생일이 속한 달에 ABC마트 운동화 구매권을 지원하여 청소년들의 꿈과 건전 성장을 응원하는 사업이다.

​‘동구야 놀자!’ 는 1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동구동 대상 아동 36명(양육자 포함 72명)을 대상으로 구리롯데아울렛 플레이티카와 협력하여 취약계층아동과 양육자가 함께 플레이티카를 방문하여 놀이를 통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안승남 시장은 “앞으로 사회를 이끌어나갈 꿈나무인 청소년 지원 사업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기탁금을 전달해준 동구동 주민자치위원회 모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런 따뜻한 마음이 우리 사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것 같다. 2022년 새해 구리시의 미래가 더 밝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함\했다.

​이 밖에도 동구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동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CMS로 매월 26만원 후원 ▲2021년 11월 관내 경로당 5곳(은재, 양지, 두레물골, 내동, 동창) 위문 방문하여 간식(34만원 상당) 전달하는 등 꾸준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구동#주민자치위원회#취약계층#아동청소년지원#사업비전액기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