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화장실 여성 위생용품 무료지급기 추가 설치
상태바
공공화장실 여성 위생용품 무료지급기 추가 설치
  • 페이퍼뉴스
  • 승인 2022.01.0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위생용품 무료지급기
여성 위생용품 무료지급기

구리시는 1월중 구리시 여성행복센터 1층 화장실에 여성 위생용품 무료 지급기를 추가 설치한다.

​구리시는 지난해 1월부터 여성의 긴급 상황에 대비하여 편의성을 도모하고 건강권을 증진하고자 공공 화장실에 여성 위생용품 무료 지급기를 설치하고 운영하고 있다.

​이는 「구리시 양성평등 기본 조례」제20조(여성건강증진 사업)에 근거해 하는 사업으로, 작년 1월에는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구리시청소년수련관 4층 화장실에, 12월에는 24시간 개방화장실인 구리경찰서 민원동 1층 화장실에 설치를 완료했다.

​이어 올해 1월에 여성들이 많이 이용하는 구리시여성행복센터 1층 화장실에 설치해 총 3곳에 위생용품 무료 지급기를 설치 운영한다.

​여성 위생용품 무료 지급기는 2단 벽걸이 자판기(52cm*41cm*12cm)형이며, 별도의 코인 필요 없이 우측의 레버를 오른쪽으로 360도 돌리면 위생용품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자판기당 40개의 위생용품이 비치되어 있으며 위생용품이 긴급하게 필요한 여성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올해 하반기에는 사업평가를 통해 2023년 사업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여성 위생용품 무료 지급기는 여성의 보건위생 및 건강권 증진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