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위기 돌봄 네트워크, 토론회 성황
상태바
아동·청소년 위기 돌봄 네트워크, 토론회 성황
  • 페이퍼뉴스
  • 승인 2019.11.01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 천마중서 ‘원탁테이블' 개최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는  1030일 천마중학교에서 남양주시 아동·청소년 위기 돌봄 네트워크(이하 남양주 아··)’원탁테이블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천마중학교 1~2학년 청소년 300여명과 지역사회 주민, 단체, 기관 관계자 50여명 등이 참여했으며, ‘청소년들과 소통해요 바로 지금(청바지)’를 주제로 토론을 펼쳤다.

토론회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이슈를 어른이나 전문기관이 진단하기보다 학생들이 직접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우리만 알고 있던 고민들을 어른들이 귀 기울여 주고 함께 고민해주는 과정이 너무 좋았으며 우리의 이야기에 공감해주는 것만으로도 많은 위로가 되었다.”고 말했다.

남양주 아··돌 네트워크 관계자는 토론회를 통해 모아진 의견들은 향후 우리 지역의 위기 아동·청소년 발생 예방과 보다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는데 소중한 기초 자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우리 네트워크는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 아··돌 네트워크는 현재 23개 민.관 기관 및 단체가 함께하고 있으며 위기 아동·청소년 예방과 발굴 및 신속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네트워크 참여 기관 및 단체 :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굿네이버스(구리,남양주), 남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남양주경찰서여성청소년과,남양주시청(지역공동체,복지허브화),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남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동부희망케어센터,두리하나(청소년학교폭력예방상담사),인재육성지원센터,EBC헌병봉사대산하화도청소년애향단,평내동주민센터,평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호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화도지역사회보장협의체,교육복지사(송라중·심석중·천마초등학교),천마중학부모회,남양주시민퍼실리테이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