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동, 힐링 나눔 주민자치위원과 함께 꽃차 전달식
상태바
갈매동, 힐링 나눔 주민자치위원과 함께 꽃차 전달식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11.26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11월 25일 갈매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힐링! 나눔! 주민자치위원과 함께’팀이 제작한 꽃차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승원 주민자치위원장 외 주민자치위원 7명, 갈매동장, 맞춤형복지팀장이 참석했으며, 꽃차 80병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힐링! 나눔! 주민자치위원과 함께’는 갈매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인숙)에서 진행한 복지특화사업인 ‘우리가 만들어가는 갈매동’ 공모사업에 선정된 팀이다. 함께 모여 꽃차, 커피방향제 등을 제작한 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거나, 복지대상가구와 함께 드립커피 내리기 체험을 하는 등 힐링과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박승원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함께 모여 꽃차를 만들고 커피내리기 체험을 하는 등의 시간을 보내면서 몸도 마음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그러한 마음으로 만들어진 꽃차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고 생각하니 더 힘이 나 기쁜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었다. 꽃차를 받으신 분들의 몸과 마음이 우리가 받은 감동 이상으로 힐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갈매동에서 시작한 복지특화사업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 추운 날씨에 이 꽃차를 마시면 보기에 예쁜 것 이상으로 마음도 따뜻해지고 감동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이러한 복지특화사업들을 더욱 활성화시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