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구리시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구리시협의회, 4분기 정기회의 개최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11.2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등 4분기 정기회의
민주평등 4분기 정기회의

구리시는 11월 19일 시청 대강당에서 민주평화통일(민주평통) 자문회의 구리시협의회 주관으로 20기 자문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안승남 시장을 비롯해 김형수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경기도의원, 자문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안승남 대행기관장 인사,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한반도 종전선언 실현을 위한 대내외 정책 추진방안 동영상 시청, 4분기 의견수렴 주제 설명 순서로 진행했다.

​정기회의는 임귀수 협의회장 주재로 ‘한반도 종전선언 실현’을 위한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정책 건의로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임귀수 협의회장은 “정기회의 전에 분과별 간담회를 거치는 등 평화통일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자문위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자문위원의 소중한 의견이 모여 정책에 반영되고 나아가 한반도 종전선언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행기관장인 안승남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반도 정세가 침체의 기운을 딛고 해빙의 기운이 감돌고 있다. 민주평통 자문위원 한분 한분이 한반도 종전선언과 평화통일을 위한 시민 공감대를 이루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역량을 결집하여 항구적 평화통일을 앞당기는 선구자적 역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민주평통 구리시협의회는 59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10월 7일 제20기 출범식을 가졌다. 2022년에는‘도전, 평화의 북을 울려라’(청소년 안보현장 교육), ‘민주평통 자문위원 역량강화교육’등 평화와 통일에 대한 인식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구리시#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구리시협의회#4분기정기회의#한반도#종전선언실현#정책토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