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장학재단, 3년간 연1억 상당 도서 남양주에 기증 협약
상태바
롯데장학재단, 3년간 연1억 상당 도서 남양주에 기증 협약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11.2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상지원 협약 체결...‘2021년 도서 기증식’도 함께 진행
남양주시-롯데장학재단 도서기증 협약

남양주시는 11월 19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롯데장학재단(이사장 허성관)과 도서기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장학재단은 매년 문화·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출판문화대상’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출판사에서 납본된 1억원 상당의 도서를 2021년부터 3년간 남양주시에 무상 기증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과 더불어 ‘2021년 도서 기증식’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이석영 선생 후손인 이종찬 우당이회영선생교육문화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지역주민을 대표해 김용완 화도이장협의회장, 정성함 화도주민자치위원장도 참석해 협약 체결을 축하했다.

​허성관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이석영 선생의 숭고한 정신이 깃든 이곳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 지식과 경험의 산물인 도서를 기증하게 돼 더욱 뜻깊다. 청소년들이 기증 도서를 통해 미래로 나아가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석영 선생의 역사적 의미가 담긴 이곳에 롯데장학재단의 좋은 뜻이 더해져 후손들에게 그 의미가 더욱 크고 생생하게 전달될 것"이라며 “많은 곳에서 요청이 있었을 텐데 우리 시에 기증키로 결정한 롯데장학재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두 기관이 활발히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장학재단은 올해 출판문화대상과 북드림(BookDream) 사업으로 총 5058권의 도서를 기증했으며,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별도 기증도서 코너를 마련해 시민들에게 이를 알려 나갈 계획이다.

#남양주시#롯데장학재단#연1억원상당#3년간도서기증#협약체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