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대형 생활폐기물 배출방법 적극 안내
상태바
구리시, 대형 생활폐기물 배출방법 적극 안내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11.1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가구, 소형 가전 등 대형생활폐기물의 무단투기를 줄이기 위해 올바른 대형 생활폐기물 배출 방법을 시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대형생활폐기물 배출 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에 대형생활폐기물을 신고하고 신고필증을 발급받아 폐기물에 부착하여 배출하는 것이다. 본인 거주지와 상관없이 8개동 행정복지센터 중 가까운 곳에 방문하여 창구에서 접수하면 된다. 단, 행정복지센터 업무시간에만 신고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인터넷 신고 방법이다. 구리시청 홈페이지 ‘자주 찾는 정보-대형폐기물’메뉴에서 배출 신고 후 출력한 신고필증을 부착하여 배출하는 방법이다.

구리시는 신고필증 출력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인터넷 배출 신고 시 일반 흰 종이에 접수번호를 적어 부착하거나, 접수번호를 폐기물에 잘 보이게 작성하면 대형폐기물 배출이 가능하도록 시민의 편의를 배려하고 있다.

대형생활폐기물은 배출날짜를 정하여 배출하면 청소대행업체가 관리시스템 상에서 배출 내역을 확인 후 평균 2~3일 내 수거된다.

대형폐가전(TV,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1m 이상)의 경우, ‘폐가전 방문 수거 배출예약시스템(www.edtd.co.kr)’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콜센터(1599-0903)에 신고하면 무상으로 방문 수거한다.

안승남 시장은 “앞으로 시민이 더욱 편리하고 쉽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을 약속드리며, 신규 시스템이 도입되기 전까지 대형폐기물 신고를 철저히 하시어 무단투기 없는 깨끗한 구리 만들기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는 시민들이 대형생활폐기물 신고 시 장롱, 서랍장, 신발장 등 총 293종에 달하는 다양한 품목별 수수료를 시민 스스로 정하여 신고하는 방식에 따른 불편함을 토로함에 따라,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스템 도입을 검토 중이다.

대형폐기물 배출 관련 문의 : 구리시 자원행정과  (☏ 031-550-2259, 2327, 88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