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수어통역센터, 예비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수료식
상태바
남양주 수어통역센터, 예비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수료식
  • 페이퍼뉴스 임한율 편집위원
  • 승인 2021.11.16 12:5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수료식

남양주시 수어통역센터(센터장 손정선)는 금년 3월에 시작하여 11월까지 20여 명의 예비사회복지사에 대한 현장실습 진행을 성공적으로 종료하고, 1115일 남양주시농아인 쉼터에서 소수 학생들만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수료식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소수의 인원만 참석해 예방규칙을 지키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시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상황 속에 차분히 진행하였다.

코로나로 인한 엄중한 상태라서 애초 현장실습진행에 참여자가 별로 없을 거라는 예상과 달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코로나19 때문에 실습지정기관인 수어통역센터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 한편 대면실습이 가능한 기관 부족으로 목마름에 처해 있던 학생들이 대면 실습과 비대면 실습 교육을 병행하면서 더더욱 열심히 참여하게 되었다.

이날 수료한 실습생 중 김모 대학생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꼭 필요한 과정을 기초부터 하나하나 친절하게 가르쳐 주셔서 참으로 감사하며 영원히 잊지 못할 것입니다. 남양주시 사회복지기관 견학을 겸한 현장중심 실습과 경험 중심으로 교육해 준 수어통역센터에 깊이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 칠순인 김모 학생은 늦은 나이에 사회복지 공부를 시작하여 어려움도 꽤 있었지만, 현장실습까지 마치고 오늘 수료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앞으로도 학업에 더욱 열심히 노력함은 물론이요, 늦깎이 사회복지사지만 계속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을 이어가겠다라며 장래 포부를 당당히 밝혀 눈길을 끌었다.

손정선 대표는 이날 함께 사는 사회, 차별 없는 사회, 모두가 존중받는 사회를 꿈꾼다. 사회복지사로 현장에 나가 눈부신 활동을 하며 특히 취약계층을 위한 열정과 각별한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남양주시 수어통역센터는 농인을 위한 복지관 기능에 쉼터 운영을 비롯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히기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1-11-23 20:14:38
리틀훈쨩

^^ 2021-11-23 18:07:54
성훈쨩 ~~~ 간바렛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