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안심보육 남양주시 정책지원 방향' 정책토론회
상태바
'영아안심보육 남양주시 정책지원 방향' 정책토론회
  • 페이퍼뉴스
  • 승인 2019.10.2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가정어린이집 운영실태 및 제도개선방안 모색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자치행정위원회는 10월 29일 “영아안심보육을 위한 남양주시 정책지원 방향”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남양주시의회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이날 정책토론회는 보육아동의 99%가 영아 중심인 남양주시 가정어린이집의 운영 실태를 진단하고 영아보육 공공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토론은 신민철 시의장, 이철영 자치행정위원장을 비롯한 자치행정위원회 시의원, 남양주시 복지국장, 남양주시 가정어린이집 원장, 동남 보건대학교 김혜금 교수 등 보육종사자와 보육정책 관련 전문가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토론참가자들은 영아보육교사의 심리적 ․ 정서적 지원체계 구축, 휴게보장을 위한 보조 교사 지원, 소규모 어린이집 안심보육 활성화비 지원 등 보다 안전한 보육환경을 마련하고 보육교사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제도개선방안에 대해 열띤 논의를 이어나갔다.

이철영 자치행정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보육현장의 다양한 변화를 반영한 남양주형 영유아보육정책을 마련하고자 본 토론회를 마련하였다.”며 “토론회를 통해 보육인의 열악한 근무환경과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민철 의장은“남양주의 미래가 될 아이들을 위해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드는 일은 절실하다.”면서 “아이가 즐겁고 부모도 안심할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남양주시의회는 보육현장의 관계자분들이 더 보람차고 신명나게 일 할 수 있도록 정책적 뒷받침을 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