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2년 주요업무 시민설명회 1일차 개최
상태바
구리시, 2022년 주요업무 시민설명회 1일차 개최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10.15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행정 구현 위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 적극 수렴
주요업무계획 1일차 시민설명회

구리시는 10월 13일부터 22일까지 총 7회에 걸쳐 「2022년 예산편성 시민 의견수렴을 위한 주요업무계획 시민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여, 열린행정 구현을 위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한다.

​1일차인 13일에는 기획예산담당관을 시작으로 감사담당관, 소통공보담당관, 시립도서관 순으로 내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시민에게 설명했다.

​각 부서장들은 설명회에 참석한 시민들의 질문사항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추가 질문사항에 대해서는 구리시 공식 유튜브 채널 ‘해피GTV’에 시민설명회 영상을 공개하고 댓글을 통해 시민 의견을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기획예산담당관은 ▲정책수립부터 추진, 결과까지 시민이 함께하는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수립 ▲예산편성,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지방보조금 운영, 예산낭비신고 등 각종 시민참여 방법 ▲업무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한 정책실명제와 시책일몰제 등을 설명했다. 또한 정책결과도 시민참여를 통해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성과중심 행정조직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감사담당관은 조직 내 부패 예방, 시민이 신뢰하는 투명하고 청렴한 시정,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업무추진을 하고 있음을 전달하며, ‘주민감사청구제도’, ‘공익부조리신고제도’, ‘적극행정 국민신청제’ 등 시민들이 알아두면 편리한 제도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소통공보담당관은 소통과 협치, 홍보, 뉴미디어, 민관협력을 주제로 ▲시민과의 소통행정 강화 ▲매스미디어를 활용하여 시민의 알권리 충족 ▲뉴미디어 운영을 통한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채널 확대 ▲시민과 함께하는 민관협력 강화 추구를 내년도 주요 업무 방향으로 설명했다. 특히 청년의 시정참여 확대와 권익향상을 위해 구리시 청년정책위원회 운영 등을 통해 청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시립도서관에서는 내년 갈매도서관 조성과 갈매역사 내부에 스마트 도서관 구축으로 시민들이 마음껏 소통하고 독서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 있음을 설명하며, 교문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으로 노후된 시설을 정비하여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그린스마트 도서관을 지향하겠다고 발표했다.

​안승남 시장은 “시정 주요 정책 수립 단계부터 시민들과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열린행정을 구현할 계획”이라며, “저를 비롯한 800여 공직자들은 구리시 발전과 시민 여러분의 행복 증진을 위하여 각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2022년 예산편성 시민 의견수렴을 위한 주요업무계획 시민설명회」는 ‘해피GTV’를 통해 실시간 생방송되고 있으며, 14일 목요일에는 경제재정국 부서에서 시민설명회가 개최됐다.

 

#구리시#2022년주요업무#시민설명회#1일차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