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건읍 용정1리, 마을 환경 우리가 지킨다
상태바
진건읍 용정1리, 마을 환경 우리가 지킨다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10.15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임홍식)는 용정1(이장 최효경) 마을주민과 함께 지난 13일 용정1리에서 동네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용정1리 주민들은 매달 둘째주 수요일 플로깅을 정례화해 실시해 오고 있다.

또한, 마을주민들이 담당구역을 정해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구역책임제를 실시하고 있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환경혁신을 추진하는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이날 플로깅에는 용정1리 마을주민과 용정산업단지 기업인회 등 50여명이 참여했으며, 각자 맡은 구역을 돌며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쓰레기 투기금지와 플로깅을 독려하는 캠페인도 전개했다.

용정1리 최효경 이장은 우리 마을 환경은 우리가 지킨다는 각오로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플로깅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플로깅에 참여한 용정기업인회 김일복 회장은 공장 근처에 설치된 삼색존을 보고 간편하고 좋은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들어 주변 기업인과 지인에게 설치를 권유하기도 했다.”마을 주민들의 노력으로 산업단지 환경도 많이 개선된 만큼 앞으로 플로깅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진건읍은 쓰레기 배출장소에 삼색존(zone)을 적용해 취약지역의 쓰레기 배출을 체계화 하고 있으며,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아이스팩·중고의류·투명패트병 접수처와 중고의류 나눔 공간인 두 번째 옷장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ESG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