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온라인 부모간담회
상태바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온라인 부모간담회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10.1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10월  8일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센터장 정은중) 주관으로 하반기 부모간담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이날 부모간담회는 경기도 최초로 구리시에 개관한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개소 1년여가 되어가는 시점에서 센터 이용 부모, 직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센터 사업 진행 사항 공유, 향후 사업 계획 보고,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특히 이번 간담회에는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자 안승남 구리시장이 함께 참여했다.

행사를 주관한 정은중 센터장은 “코로나19 시대에 프로그램 운영에 다소 제약이 있지만, 다양한 형태로 대상자들과 소통하여 프로그램 운영·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장애에 대한 차별과 편견이 완전히 없어지기까지 갈 길이 멀겠지만, 작은 씨앗이 자라서 큰 나무가 되어 결실을 맺듯, 여기서 교육받는 모든 장애인 한분 한분이 자립하여 지역사회 안에서 비장애인과 함꼐 어우러져 생활하는 결실을 맺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용자를 늘리고 보호자의 양육·보호 부담을 덜어주고자 주말 프로그램 ‘놀러오세요’와 야간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며, 아울러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접한 고충과 건의사항에 대해 구리시 장애인 정책 수립과 센터 사업 운영 방향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