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24일까지 영상 전시
상태바
구리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24일까지 영상 전시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10.0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으로 물드는 뜰’ 주제로 장자호수생태공원에서

경기도 : 디자이너 정원(7개), 생활 정원(30개)
구리시 : 시민참여정원(25개), 대학생 정원(7개)

24일까지 온라인 영상 컨텐츠 제작 전시
네이버/다음 검색창에서 검색후 온라인 관람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막을 선언하는 안승남 시장.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개막을 선언하는 안승남 시장.

구리시는 10월 8일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온라인 개막식을 진행했다. 박람회는 코로나19 거리두기 4단계 지침에 따라 구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해피GTV-구리시’로 생중계했다.

이번 박람회는 ‘정으로 물드는 뜰’을 주제로 장자호수생태공원에 구리시만의 특화된 고유문화와 지역 스토리를 정원에 담아 감상할 수 있도록 꾸몄다. 국내 유명한 작가들이 참여한 디자인 정원 7개소와 생활정원 30개소, 구리시민들이 직접 조성한 시민정원 25개소, 대학생 초청 정원 7개소를 조성하여 역대 가장 많은 총 69개의 정원 작품을 조성했다.

 

박람회는 24일까지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홈페이지(www.gurigarden.com)에서 정원 관련 영상을 공개한다.

 

구리시는 안타깝게도 코로나19 확산세가 잦아들지 않아 시민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비대면 온라인 박람회로 전환하였다.

 

관람 구성은  ▲박람회 주제 영상 ▲디자인정원, 시민정원, 생활정원, 대학생 정원 등 영상 ▲테마정원 식재, 정원 가꾸기, 미니정원 만들기 등 교육 영상 ▲샌드아트 애니메이션과 정원 음악회 등 문화 영상 등으로 이루어지며, 다채로운 영상을 매일 공개하여 시민들의 아쉬움을 채워줄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델타바이러스 확산세로 현장 관람이 어렵게 된 점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이 없다”며 “장자호수생태공원에 조성된 아름다운 정원 작품들을 혁신기술을 활용 최대한 생생하게 전달할 영상 콘텐츠를 야심차게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는 지난 2019년 7월 경기도 내 4개 시군과 경합을 벌인 끝에‘2021년 제9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개최지로 선정됐으며, 이후 아름다운 정원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깊은 고민을 하고 구리시민과 함께 박람회장 조성에 최선을 다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