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궁집 프로젝트’ 전면개방 목표 진행상황 확인
상태바
남양주시 ‘궁집 프로젝트’ 전면개방 목표 진행상황 확인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10.0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한 시장 ‘남양주 궁집’ 현장 점검
‘남양주 궁집’ 현장 점검하는 조광한 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0월 8일 평내동에 위치한 남양주 궁집을 방문해 전면 개방을 목표로 추진 중인 궁집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확인했다.

이날 조 시장은 관계 부서 공무원들과 함께 현장에 도착해 관심을 갖고 현장 점검에 참여한 평내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궁집 프로젝트의 취지를 설명했다.

조 시장은 궁집을 지역 명소로 만들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공직자, 전문가와 꾸준히 논의하고 있다. 평내동 주민들이 자랑스러워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시간을 쪼개 몇 번이고 현장에 나와 보고 있는 것이라며, “전면 개방이라는 목표에 맞게 지나가면서도 궁집에 꼭 한번 가 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도록 존의 배치 구성과 조경, 배수 작업 등 전체적인 구상에 신경 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궁집 프로젝트는 시설 정비, 건축, 조경 공사 등을 통해 국가민속문화재인 남양주 궁집을 전면 개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 사업이다.

시는 궁집의 접근·편의성을 높이고 평내동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궁집 프로젝트의 기본계획을 토대로 남양주 궁집 주차장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지난 6남양주 궁집 주차장 실시설계 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으며 2022년 주차장 조성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남양주 궁집은 영조의 막내딸 화길옹주가 구민화에게 시집가자 왕이 그를 위해 지어 준 집으로, 나라에서 재목과 목수를 보내어 집을 지었기 때문에 궁집'이라는 칭호가 생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