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수출산업협동조합, ICTC와 협약 체결
상태바
남양주수출산업협동조합, ICTC와 협약 체결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10.0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수출산업협동조합(이사장 임남수)ICTC(국제관세무역자문센터, 이사장 김석오) 가 10월 7일 관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과 무역 활동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ICTC는 남양주시 기업에 관세 자문, 전시회(엑스포) 및 바이어 정보를 제공하고, 남양주수출산업협동조합은 ICTC에 적합한 관내 기업(제품)을 추천해 기업의 수출 통로 확대 등 전략적 업무 제휴 효과가 나타나도록 힘쓸 계획이다.

특히, ICTCOKTA(세계한인무역협회)의 관세 자문도 맡고 있어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그랜드워커힐서울호텔에서 열리는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OKTA 주관으로 개최되는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글로벌 한인 경제인 네트워크가 총 집결하는 행사로, 기간 중 13일에 진행되는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에는 남양주시의 11개 기업이 참가해 바이어 상담에 더욱 힘을 얻게 됐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수출의 큰 애로 중 하나가 관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시 기업의 수출 애로를 해결하고, 해외 통관 비용의 절감 효과를 기대한다.”앞으로도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수출 기반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업을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