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건읍 사릉2리 ‘새마을 게릴라 가드닝’ 우수지역 방문격려
상태바
진건읍 사릉2리 ‘새마을 게릴라 가드닝’ 우수지역 방문격려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10.06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건읍 ‘새마을 게릴라 가드닝’ 우수지역을 방문 격려하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진건읍 ‘새마을 게릴라 가드닝’ 우수지역을 방문 격려하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0월 6새마을 게릴라 가드닝사업 우수 지역인 진건읍 사릉2리를 방문해 진건읍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이종갑, 양삼주) 회원들을 격려하고,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 환경 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새마을 게릴라 가드닝은 각 읍··동별로 운영되고 있는 사업으로, 진건읍 새마을남녀협의회는 퇴계원읍, 진접읍에 이어 조안면과 함께 사업 우수 사례 공동 3위로 선정됐다.

진건읍 새마을남녀협의회는 지난 5월 쓰레기 무단 투기 문제가 상습적으로 발생되는 장소에 화단을 조성하고 꾸준히 관리해 오고 있으며, 화단 옆에 설치돼 있는 쓰레기 간편 분리배출 시스템 3-존에 대한 홍보 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쓰레기 무단 투기 문제가 근절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진건읍 새마을남녀협의회 이종갑, 양삼주 회장은 그동안 무단 투기된 쓰레기들로 도시의 미관을 해치던 지역에 회원들과 함께 화단을 조성하며 깨끗한 진건읍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조광한 시장은 “‘새마을 게릴라 가드닝사업 우수 사례 선정을 축하드리며, 환경 개선 활동에 힘써 주신 사회단체 회원 분들께 감사드린다.”진건읍은 3-존의 발상지인 만큼 가드닝 사업과 함께 환경을 위한 활동들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