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착수보고회 잇달아 개최
상태바
구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착수보고회 잇달아 개최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10.0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는 의회 회의실에서 의원연구단체 착수보고회를 잇달아 개최했다.

10월 5일 참의정연구회가 착수보고회를 연데 이어  6일에는 살림꾼 의정연구회의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5일 참의정연구회 착수보고회에는 박석윤 대표의원을 비롯한 의원들과 연구용역을 맡은 한국지방정치연구소 서호성 책임연구원이 참석했다.

연구용역은 2021년 구리시 예산분석 용역을 통해 5년간 예산의 적법성, 합리성, 효율성을 도모하여 건전한 재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구리시 예산 절감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박석윤 대표의원은 구리시의 5년간의 예산분석을 통해 예산 낭비를 최소화하여 효율성 있는 예산운용 방안모색 등 건전한 재정 운영을 위한 알찬 연구용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6일 살림꾼 의정연구회가 같은 장소에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연구용역에 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회의에는 임연옥 대표의원을 비롯한 의원들과, 글로벌앤로컬브레인파크 김수나 연구원이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에서는 구리시 고령화 예산정책 분석 및 발전방안 용역을 통해 노인 관련 정책과 예산 현황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정책반영과 다각적 준비를 위하여 정책대안을 제시하게 된다.

임연옥 대표의원은 고령화사회를 위한 철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관련 시책추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용역연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각각의 의원연구단체는 주기적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정책연구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12월에는 지역발전을 위한 구체적 방안 제시등 최종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