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다산동 지역 국제물류회사 FedEx 서비스 강화
상태바
별내-다산동 지역 국제물류회사 FedEx 서비스 강화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10.02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10월 1일부터 별내동, 다산동 지역에 국제 물류 회사 FedEx의 서비스가 강화된다고 밝혔다.

​이번 FedEx의 서비스 강화는 지난 5월 25일 남양주시 기업지원과에서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의 애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FedEx에 남양주시 지역의 서비스 확대를 요청(협의)한 이후 약 4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이다.

​수출을 위한 FedEx의 픽업 서비스는 기존 구리시까지만 가능해 그동안 별내동, 다산동 지역의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한 많은 기업들은 수출 화물 발송 시 구리시까지 가서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FedEx의 서비스 강화로 인해 수출 화물 발송 시 기존 픽업 시점으로부터 ‘2~3일 후 선적’에서 ‘최대 당일 선적’으로 단축되며, 수입 화물 배송의 경우도 인천공항 통관 수리 완료 시점으로부터 ‘1~2일 후 도착’에서 ‘최대 1일 후 도착’으로 단축된다.

​조광한 시장은 “이번 FedEx 서비스 확대를 환영한다. 현재 다산신도시 및 별내신도시를 중심으로 13개 지식산업센터가 건립 분양 진행 중으로, 3,700개 이상의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라며 “외형적 성장에 걸맞은 기업 지원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973년 설립된 FedEx는 현재 649대의 전용 항공기를 갖고 있는 대표적인 국제 물류 회사로,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220개국에 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남양주시#별내동다산동지역#국제물류회사#FedEx#서비스강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